업데이트 날짜: 2025.08.19

추천하는 최고의 맛집18 곳 서울특별시,강서구 Seoul

이름주소
1해바라기정육식당 화곡점서울특별시 강서구 곰달래로 141
2봉평맛지기서울특별시 강서구 가로공원로 179 1 층
3사또주먹고기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372-6
4의성식당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59가길 25-6
5속초그바람에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54길 11
6저집 등촌본점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제1동 654-11
7조연탄서울특별시 강서구 곰달래로60길 29
8등촌식당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 509-3
9선식당 마곡점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동 193 3번지 1층
10여가반상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6로 85
11냐항바바바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로64길 16
12목동분식서울특별시 강서구 내발산동 강서로45라길 36
13할머니가 차려주는 밥상서울특별시 강서구 내발산동 646-1
14만배아리랑 본점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로18길 24
15스시현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 656-9 1층 101호
16솔무정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1112-2
17해바라기 정육식당 강서점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로 218
18청기와타운 마곡점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 673-6

1.해바라기정육식당 화곡점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곰달래로 141

이미지 해바라기정육식당 화곡점

(516) 리뷰 해바라기정육식당 화곡점:

부엉이 서비스 최고. 모든 직원들이 손님 테이블을 예의주시하며 부족한건없는지지 물어보고 잘 살펴주심. 된장은 자동리필 ㅎㅎ몇년만에 오랜만에 왔는데 가격은 좀 올 랐지만 맛있게 잘 먹고왔오용~
5 /5
Wolf Kang 저녁식사 시간이라 기다림이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먼저 도착한 여랭 부부는 금방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고 했다. 들어오면서 드라마를 봐야 한다며 뛰어나간 손님들을 봤다고 한다. TV를 잘 안보는 우리는 관심이 없었지만 어느 유명한 드라마의 최종회가 방영되는 날이라고 했다. 아, 오늘 그 덕분에 이 시간에 손님이 적은 건가. 평소보다 적어 보이긴 했지만 웨이팅만 없을 뿐 내부는 빈자리 없이 손님들로 가득차있었다. 직원들은 여기저기서 밀려드는 주문에 분주하게 움직였다. 많은 손님들로 시끌벅적했지만 서버들은 빠르고 정확하게 움직였다. 항상 큰 목소리로 대답을 하고 친절하게 인사를 했다. 몇몇 직원만 그런게 아니라 보이는 직원들이 전부 수준급이다. 오래 일했고, 제대로 교육받은 티가 났다. 돼지 한마리를 주문했다. 1Kg에 4만 1천원. 삼겹, 목살, 오겹, 항정, 가브리살로 구성. 구성과 가격 좋고 고기도 마음에 들었다. 나무도마에 올려진 고기와 된장찌개 뚝배기가 가운데 들어가는 둥근 불판. 오랜만에 만나는 옛 생각 나는 비주얼. 된장찌개는 리필을 요청하면 통크게 한대접을 내어준다. 오래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식당인데 마음에 들어서 다행이다. 기분좋게 삼겹살에 소주로 배를 불렸다.
5 /5

2.봉평맛지기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가로공원로 179 1 층

(27) 리뷰 봉평맛지기:

박준혁 시원한 물막국수. 메밀 함량이 높은 면이 고소하다. 참깨가 많이 들어있는 국물도 맛있다. 바삭한 메밀전병은 매콤한 소가 맛깔난다. 부드러운 수육도 곁들이기 좋다.
5 /5
o아름 맛있어요 비빔막국수 굿 수육은 오늘도 못먹었네요 한정판.... 매밀전도 맛있네요
5 /5

3.사또주먹고기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372-6

(145) 리뷰 사또주먹고기:

Tommy Choi 여기 완전 맛집이네요 다 맛있어요
5 /5
SUPER BAEK 돼지고기는 모두 제주산이네요~ 동네에서 괜찮은 고기집정도 입니다. 다만, 서비스 계란찜 된장찌개 등이 잘 나와요~
4 /5

4.의성식당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59가길 25-6

(102) 리뷰 의성식당:

Gastronomy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백반집. 입구나 간판 그리고 테이블에서 느껴지는 20-30년 전의 바이브가 인상적이다. 이곳만 시간이 흐르지 않은채 남아 있는것 같다. 자리는 테이블과 좌식으로 앉는 자리가 있는데, 겨울엔 뜨끈하게 아랫목을 뎁혀 주셔서 지지기 좋다. 메뉴는 단촐하여 된장찌개, 제육볶음, 오징어 볶음이다. 두개를 섞어 주문할 수도 있는데 섞어 2인분을 주문하면 된장찌개를 그냥 주신다. 백반집이다 보니 기본 찬이 깔리는데 하나같이 다 맛깔스럽다. 시금치나물도 그렇고 버섯나물도 집에서 엄마가 해주셔서 냉장고에 넣어 놓고 꺼내 먹는맛이다. 된장찌개는 다 찌그러져버린 양푼 냄비에 끓여 내어 주시는데 아주 매콤하니 입맛을 확 당기는 맛이다. 제육+오징어 볶음은 물기가 안생기게 빠르게 확 볶아 내었다. 그리 맵지도 달지도 않은 딱 그맛. 당연히 음식에 조미료가 들어간 맛이지만 요새는 만나기 힘든 그런 백반집의 맛이다. 우리 엄마가 어릴때 미원 살짝 씩 넣어 해주던 그런 음식 맛. 비슷한 컨셉의 같은 동네 식당인 충북식당과 비교 되는데, 거기보다 좀 덜자극적이고, 편안하고 친절하다. 할머니들 오래 사세요.
5 /5
Philipe Lee 백반 맛집 제육볶음이 맛있네요! 오징어볶음은 2인부터 된다고 해서 못먹었어ㅋㄷ요 혼밥하시는 분은 1시 이후에 가셔야 해요! 카드결제 안되고 이체하셔야 됩니다. 가게는 비좁고 점심시간에는 기다리셔야 해요 주차장 없고 불편함을 감수하고 가셔야 해요!
4 /5

5.속초그바람에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54길 11

(204) 리뷰 속초그바람에:

kate 코다리 조림 맛집이예요. 근처 병원왔다가 찾아가 봤는데 맛에 만족해서 병원갈때면 꼭 찾아서 먹고 오는 곳 입니다
5 /5
뙈지 친절하고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모듬 생선구이 주문시 고등어. 가자미. 이면수. 열기 이렇게 4마리가 나왔는데 구성 나쁘지 않았습니다.
4 /5

6.저집 등촌본점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제1동 654-11

이미지 저집 등촌본점

(63) 리뷰 저집 등촌본점:

홍수혁 혼자서 가서 먹기 좋음 저집정식(1인정식) 시킬때 국물에 밥말아먹을꺼면 간장 빼달라고 요청 하는게 좋음 정식에는 간장계란밥이라 밥에 간장이 뿌려져서 나옴
4 /5
잔인한기린 돼지김치찌개지만 지방부분이 꽤 많이들어간거 같음. 돼지의 지방부분만 따로 이용해서 국물맛을 낸것 같음. 사진처럼 국물에 돼지 기름으로 가득함 깔끔한 김치찌개가 아닌 정말 찐득한 스튜의 점성을 가진 찌개임. 맛이 없을 순 없지만 기존 많이들 먹단 김치찌개와 맛이 달라서 호불호가 조금은 있을수도..?!
4 /5

7.조연탄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곰달래로60길 29

이미지 조연탄

(752) 리뷰 조연탄:

김태호 식사하러 가시는 분들은 비추천 해요 2차로 가기엔 딱 좋은 음식점 입니다. 후식 술 포함 하면 2인 6-8나와요 2인기준 기본 3인 시켜야 서비스 나와요 커플기준 3-4인시키고 후식 시켜야 배불러요! 이 가격이면 삼겹 먹는게 나아 보여요. 분위기나 서비스는 아주 좋고 고기 품질도 괜찮아요 고기가 부위에 비해서 엄청 부드럽습니다. 줄서는게 약간 개판이라 모든 지점 웨이팅 걸고 찢어져서 빠르게 입장 가능 한 곳 가면 됩니다.
3 /5
Neka Yuni 고기와 껍데기가 이주 맛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껍데기가 아니에요 3인분 이상 주문시 명란이 나오는데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 서비스 라면도 좋구요 구워주시는 고기 대박 나오는 여러 소스들 같이 찍어먹으면 소스마다ㅡ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 저녁에 간다면 대기 한시간 이상 걸리는건 함정
5 /5

8.등촌식당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 509-3

이미지 등촌식당

(37) 리뷰 등촌식당:

293이거산 하 여기 다 맛있습니다. 진짜 여긴 지역주민들 오는 맛집! 냉동삼겹살 다른데 비교 할바 안되게 진짜 맛나고 다른 메뉴도 하나씩 시켜봤는데 다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사장님 자녀분들 꼬꼬마들이던데 애기들 엄청 아껴주시고 파스 붙이면서 일하는거 보고 울컥했습니다! 여기는 잘됬으면!!!
5 /5
신미영 Iz 색소폰 분위기는 환한 식당분위기. 신선한 냉동삼겹살이 주력메뉴이고 주메뉴를 시켜야 추가메뉴를 시킬 수 있어요. 미나리.꽈리고추.마늘쫑.고사리 등의 야채를 같이 구워먹으니 더 맛있네요. 껍데기도 마무리로 시켜먹으면 금상첨화에요.
5 /5

9.선식당 마곡점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동 193 3번지 1층

(181) 리뷰 선식당 마곡점:

김재용 브레이크 타임 끝나는 5시 입장해서 맛나게 먹고 왔습니다. 맛도 좋지만 양이 엄청나니 적당히 시켜 나눠 먹는 재미가 있음.
5 /5
jounghun ha 휴일 오후 2시에 방문하니 주차도하고 자리도 편하게 앉을수 있었습니다 양이 많다는 얘기들었지만 1인분 음식이 모두가 2인분처럼 양이 많네요 그래서 먹기전에 포장을 했습니다 음식간도 괜찮고 일하시는분들도 친절합니다
4 /5

10.여가반상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6로 85

(182) 리뷰 여가반상:

purple Honey 돈쭐내러갑니다를 통해 직장근처에 있는걸 보고 생선좋아하는 남친하고 꼭 가야지 생각하다 오늘 방문! 안양에 사는 동생도 맛있는 생선구이 있다고 소환! 홀도 굉장히 넓고..친절하시고.. 생선도 엄청크고 빨리 나오더라구용~ 화덕으로 굽는 생선이라 담백하고 깔끔!! 생선을 못먹는 나는 부대찌개와 계란말이. 셀프바에는 막걸리와 각종 밑반찬들.. 하나같이 다 맛있고 깔끔했어요!! 남자친구도 또 오자고 하더라구요!! 맛있고 배불리 먹었어용!!! 재방문의사 있어용.ㅎ
5 /5
초코초코 갈 때마다 맛있게 먹고 기분 좋게 옵니다. 한국식의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정갈하고 담백하고 국과 밑반찬들도 모두 맛있고 리필도 잘 해주십니다. 막걸리는 달달,시원!! 정말 맛있고 생선구이는 더 말할것도 없어요. 생선 생각나면 화덕 생선구이하는 여가반상부터 생각납니다. 오늘 너무 너무 맛있어서 곧 또 방문하려고요.
5 /5

11.냐항바바바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로64길 16

이미지 냐항바바바

(376) 리뷰 냐항바바바:

Jaejoon Lee 쌀국수 하고 다양한 베트남 음식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근데 매운거 못 먹는 사람은 좀 힘들것 같은 게 웬만한 음식들이 좀 매워서 매운 거 못 먹는 사람은 안 매운 거 먹는 게 좋아요.
5 /5
B.K Han 주택가의 뒷골목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점임. 일반 주택을 개조한 음식점이고 주택가 뒷골목이라 음식점 앞의 주차는 불법 노상 주차를 하는 방법 밖에 없으니 차를 가지고 간다면 주변의 주차장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함. 점심시간에는 10~20분 대기를 예상해야 하며 입장해서 자리 잡고 키오스크에서 주문 및 결제를 하면 음식은 10분 이내에 나옴. 일단 음식이 가성비 중상이며 양도 푸짐한 편임. 4명이 가서 쌀국수 2, 볶음밥 2과 모닝글로리 1개 주문해서 배부르게 먹었으며 재방문 의사가 많음
4 /5

12.목동분식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내발산동 강서로45라길 36

이미지 목동분식

(569) 리뷰 목동분식:

Jenny Seo 메뉴 초간단! 즉석떡볶이 1인 + 사리라면 2개 + 삶은 계란 2개 + 마지막 볶음밥 1개 = 8,500원. 완전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아요.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과 먹기 좋은 맛 ^^
4 /5
신날치 Shinnalchi 오랜만에 그냥 떡볶이도 좋지만 즉떡 생각이 절실하여 목동분식으로,즉떡은 즉석에서 바로 먹어야 꿀맛이지만 코로나시국이니 포장으로 만족. 2인 기준으로 즉떡 1, 라면사리1, 쫄면사리1 (오뎅사리는 추가를 해주셔야할 듯) 그냥 흔하게 먹는 즉떡맛이지만 살짝 매콤함이 있어 맵찔이친구는 나중 힘들어함. 하지만 난 그냥 맛있는 매콤한 맛. 여기는 포장할 때 단무지 포장은 셀프로 해야하는데 많이 혼난다는 블로그를 봤는데 나도 욕심내서 듬뿍 담았더니 역시나 혼났다. 그런데 얇은 단무지가 즉떡과 같이 먹어야 굿.
3 /5

13.할머니가 차려주는 밥상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내발산동 646-1

이미지 할머니가 차려주는 밥상

(94) 리뷰 할머니가 차려주는 밥상:

Park Ji Wan 청국장, 고등어 조합에 6가지 나물 잘비빈 보리밥 한그릇에 아주 기분이 흡족해지는 가게입니다.
5 /5
BrilliantJ 음식은 전반적으로 다 맛있는데, 메인인 보리굴비와 오삼불고기는그냥 그랬음. 보리굴비 전문점은 아닌느낌이고, 제육은 양념맛이 그저 그랬음. 후식은 없고, 직원분들도 친절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룸이 있어서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는건 좋음. 주차장이 있는데 여유가 있진 않고 2시간까지 가능했던것 같다.
3 /5

14.만배아리랑 본점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로18길 24

(127) 리뷰 만배아리랑 본점:

Annabel Kim 웨이팅할 수 있는곳이 옆에 마련되어있고, 반반보쌈시켰는데 고기가 부드러웠습니다. 3명이상은 대자 시키는게 좋을 것 같아요. 칼국수나 쟁반국수가 서비스인데 칼국수에 바지락도 많이들어있었습니다. 대기는 30분정도했습니다. 주말 4시쯤
5 /5
여행자Dewey 유명한 맛집이라 점심특선 먹으러 갔습니다. 기대를 많이해서 그런지 보통의 맛이었고 그냥저냥 가성비는 있었습니다. 대기하면서까지 먹을정도는 아니고 그냥 한번은 먹어볼만하다 하는 보쌈입니다!
4 /5

15.스시현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 656-9 1층 101호

(17) 리뷰 스시현:

김형준 이제 다른 초밥집은 안 가도 될 것 같습니다. 숙성된 두툼한 네타의 감칠맛이 너무 좋고 양도 너무 푸짐합니다.
5 /5
SooKyoung Hong 초밥은 여기서만 먹습니다. 네타 두껍고 숙성도 최고 무엇보다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갈 때마다 기분 좋아요~ 강추입니다!
5 /5

16.솔무정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1112-2

이미지 솔무정

(35) 리뷰 솔무정:

이현정 맛있습니다. 대표메뉴는 쭈꾸미돌솥입니다. 여름한정으로 모밀메뉴가 있고, 메뉴판에는 안나와있어요. 점심시간에는 사람과 예약이 많아서 자리 없는날이 있으니 미리 예약하는게 좋고, 메뉴가 나오는데 꽤 오래걸려요. 사장님께서 약간 반말 섞어서 말씀하시는데, 단골분들은 괜찮으실듯한데 첫방문 고객은 약간 불친절하다고 느끼실 수 있을것같아요
4 /5
최곤 솥밥이 맛있는 숨겨진 맛집 반찬으로 나온 시금치와 멸치 깍두기까지 맛있어요
5 /5

17.해바라기 정육식당 강서점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로 218

(119) 리뷰 해바라기 정육식당 강서점:

강혜인 직원분들 친절하시고 일들 정말 잘하시는거같아서.중간에 된장찌게리필도 틈날때마다해주시고 여긴 단골집 될 각인 곳임
5 /5
JS Park 크게 특색 있는 곳은 아닙니다만, 적당히 고기 먹고 싶을 때 갈만한 곳입니다.
4 /5

18.청기와타운 마곡점

ที่อยู่: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 673-6

이미지 청기와타운 마곡점

(77) 리뷰 청기와타운 마곡점:

1278 Anonymity 메뉴 런치 고기! 맛 역시나 부드럽고 맛잇음 단 런치 브레이크가 있었내요ㅠ 주류 콜키지 가능한데 추가 요금이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서비스 보통 화장실 건물내 분리 인테리어 간격 아주 넓고 좋으 총평 주변에 은근 갈비집은 없는데.. 아주 좋음 단 가격대가 있어요. 재 방문 의사 있습니다. 끝!!
5 /5
Jun Lee 무난한 점심식사하기 좋습니다. 주차도 편리하지만, 단점은 1층까지만 운행되는 엘리베이터로 인해 1층에서 2층으로는 내부 계단 살짝 이용 하셔야 합니다. 창으로 보이는 대로변도 시원하고 괜찮습니다.
5 /5